뉴스

Home > 뉴스 > 정치

청와대 위기관리센터 속초산불 긴급회의

작성일 : 2019.04.05 09:24 수정일 : 2019.04.05 09:28 작성자 : 경주사랑신문

청와대 위기관리센터 긴급회의-출처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5일 0시20분 위기관리센터를 방문해 긴급회의를 주재하고, 가용 자원을 모두 동원해 총력 대응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재난안전관리본부와 산림청, 소방청, 국방부, 강원도 재난안전대책본부, 속초시 상황실을 화상으로 연결해 상황을 보고받고, 산불 진압이 어렵다면 확산 방지에 주력하라고 당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더 이상의 인명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산불이 번질 우려가 있는 지역 주민을 적극 대피시키는 등 선제적으로 대응하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산불 진화 과정에서 소방관 등의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고, 이재민에 대한 긴급 생활 안정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산불 발생과 진화, 피해 상황 등을 적극적으로 언론에 공개하고, 산불 발생 시 행동 요령을 구체적으로 홍보하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산골짜기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일일이 확인하고 연락해 대피할 수 있도록 하고, 날이 밝는 대로 헬기를 동원해 산불 진화에 총력을 기울이라고 지시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산불이 북쪽으로 계속 번질 경우 북한 측과 협의해 진화 작업을 벌일 것을 주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