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볼거리

Home > 맛/볼거리

고택의 아름다움과 명가의 삶 체험 여행1

경북명품고택 관광 청도군 선암서원을 찾아서...

작성일 : 2020.08.03 11:34 수정일 : 2020.08.03 02:26 작성자 : 경주사랑신문 (경주사랑인터넷신문)

선암서원은 동창천 물이 굽이굽이 흐르는 선암에 자리잡고 있으며, 삼족당 김대유 선생과 소요당 박하담 선생을 모신
조선시대 서원으로 경북 유형 문화재 제79호입니다.

선암서원을 이루고 있는 기둥과 서까래는 400년이 넘는 역사가 깃들어 있으며, 우리 선조의 감각과 실용성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빠르게 흘러가는 현대생활에 지친 분들게 자연의 여유로움과 우리 전통의 멋을 선사하는 고즈넉한 전통 한옥의 공간입니다.

아름다운 자연속에 자리 잡은 선암서원

경북 청도군 금천면에 위치한 선암서원은 주변 마을과 조금 떨어져 있다. 사람들의 손길과 발길이 덜 닿은 만큼 자연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동창천을 바로 옆에 끼고 있는데 비단같이 아름다운 냇가의 모습은 한 폭의 그림으로도 다 표현하지 못할 듯하다. 이러한 자태에 반해 이곳을 지나는 사람들은 자연스레 들러서 쉬었다 가고는 하는데 워낙 그 수가 많다 보니 이제는 이들을 위한 찻집도 운영하고 있다.

대문을 들어서면 안채, 행랑채, 사랑채가 자형으로 배치되어 있다. 또한 집마당에는 남자가 생활하는 공간인 안채와 여자가 생활하는 사랑채를 구분하는 헛담이 있는데 건축으로서의 멋뿐만 아니라 풍수지리적으로도 주요한 역할을 한다고 한다. 특히 사랑채는 달을 얻었다는 뜻의 득월정(得月亭)이란 이름에 걸맞게 멋진 전경을 자랑한다.

 

찾아가는 길

주소 : 경상북도 청도군 금천면 선암로 455-27

문의 : 070-4150-8445


전통음식체험

전통 다도체험, 숙박 체험, 천연 염색, 기타 전통 체험(투호, 굴렁쇠, 윷놀이)


숙박안내

선암서원 홈페이지 : https://sunam.modoo.at/